갈산동 삼산동 부개동 일신동 입주청소 이사청소


✔ 갈산동 삼산동 부개동 일신동 입주청소 이사청소 고객후기




아파트 빌라 다세대 단독주택 원룸 맨션 모두가능


이사청소 입주청소 주거청소 업체 잘하는곳 가격 비용 추천 대행

문의는 아래로!







✔  갈산동 삼산동 부개동 일신동 입주청소 이사청소 생활노하우



날씨가 더워지면서 찬 음식을 많이 찾게 된다. 

냉장고를 여닫는 손길도 부쩍 잦아지고 아이스크림이며 청량음료를 선호할 수밖에 없다. 체온을 적정선에서 유지하기 위한 본능적인 생리현상이다. 하지만 찬 음식은 자칫 원기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찬 음식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는 인체의 모든 원기(元氣) 또는 양기(陽氣)가 더위를 이기기 위해 피부 쪽으로 몰려나오거나 상부(上部)로 떠오르면서 뱃속이 허해지는 까닭이다. 


뱃속에 양기가 부족한 상태에서 찬 것을 자꾸 먹게 되면 소화기관이 손상을 입어 구토와 설사, 복통 등이 잘 일어난다. 심하면 열이 나면서 오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흔히 ‘더위먹었다’고 표현하는 증상이 바로 이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아예 찬 것을 먹지 않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또 어느 정도는 열기를 식혀줄 필요도 있다. 이럴 때 더위를 식혀주면서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 음료가 있다. 바로 ‘인삼냉차’가 그렇다. 인삼냉차는 인삼을 푹 달여서 시원하게 식힌 다음에 꿀을 타서 마시면 된다. 


이렇게 해서 마시면 배탈이 나지 않으면서 갈증도 해소시킬 수가 있다. 특히 피부색이 하얀 사람이나 코가 크게 생긴 사람들에게 아주 좋다. 


인삼을 달일 때 오미자와 맥문동을 1:1:2의 비율로 넣어서 달인 다음 물 대신 수시로 마셔도 좋다. 특히 오미자는 원기 회복에 더할 나위 없이 효과적이다. 


또 입안이 마르는 구갈 증상과 몸에 열이 나면서 가슴이 답답한 번열 증상을 다스려주며 심장 기능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준다.기억력 감퇴나 사고력 둔화를 예방하는 데도 좋으므로 노인이나 수험생들의 음료로 마련해두고 수시로 마시길 권하고 싶다.


모기용 살충제를 사용하면 머리가 아플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오렌지 껍질로 모기향을 만들어 보세요.

오렌지를 다 먹은 후 껍질을 바싹 말려서 불을 붙이면 바로 천연 모기향이 된답니다. 

이렇게 하면 몸에도 해롭지 않고 재활용도 되고 일석이조!!

살충제 스프레이가 없을 때는 오렌지 과즙을 팔다리에 발라두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많이 막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