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수동 장수서창동 남촌도림동 논현동 입주청소 이사청소


✔ 인천 만수동 장수서창동 남촌도림동 논현동 고객후기




아파트 빌라 다세대 단독주택 원룸 맨션 모두가능


이사청소 입주청소 주거청소 업체 잘하는곳 가격 비용 추천 대행

문의는 아래로!







✔  만수동 장수서창동 남촌도림동 논현동 입주청소 이사청소 생활노하우

사람들은 벌레에 물렸을 때 가려움증을 없애기 위해 물파스와 함께 입안의 침을 바른다. 실제로 침을 바르면 시원한 느낌이 들면서 가려움이 조금이나마 줄어들기도 한다.


그렇다면 침에는 어떤 성분이 있기에 가려움증을 없애주는 걸까? 또 침을 바르는 것이 의학적으로 안전할까?


벌레 물린 곳에 침을 바르면 가려움증이 가라앉는 이유는 알칼리성인 침이 산성인 벌레의 독을 중화시켜 자극을 줄여주기 때문이다. 침은 90%의 물과 유ㆍ무기 물질로 구성돼 있어 점막 보호ㆍ항균ㆍ소화 촉진ㆍ혈액응고 촉진 등의 작용을 한다. 특히 침 성분 중 `면역 글로불린` 이라는 단백질이 항균작용과 일부 소독작용도 한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벌레가 문 자리에 침을 바르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이다. 침속에는 면역 글로불린의 양이 아주 적어 면역 효과가 미미한 반면, 포도상구균 등은 ㎖당 1억마리나 살고 있어 상처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침을 바르기보다는 깨끗한 물로 씻거나 얼음 찜질로 혈액 순환을 억제하는 것이 훨씬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이라고 이들은 권장한다. 

또 벌레에 물린 상처가 약산성으로 변하는 점을 고려, 알칼리성 용액인 묽은 암모니아수를 뿌리거나 항히스타민제나 항생제 연고를 바르는 것도 좋다.



아이스크림을 너무 많이, 또는 갑작스럽게 먹는 아이들은 배알이는 물론,순간적으로 목 끝이나 머리가 아픈 일명 `아이스크림 두통` 을 호소하곤 해 부모들을 당황하게 만든다.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먹었는데 왜 이런 증상이 생길까?


아이스크림 두통은, 찬 아이스크림을 급하게 먹을 때 머릿속 혈관이 갑자기 수축했거나 다시 정상상태로 회복되는 과정에서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30초에서 1분 정도 정수리 부근이나 눈 뒤쪽, 관자놀이 근처에서 발생한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두통이 발생했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아이스크림 두통은 장기간 지속되는 것이 아니라 혈관이 외부영향에 적응하고 나면 눈 녹은 듯 사라진다.


그렇다면 두통을 일으키지 않고 아이스크림을 먹는 방법은 없을까? 물론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예방법이 있다.


아이스크림 통증이 주로 입 안쪽의 부드러운 입천장에 찬 것이 닿았을 때 나타나는 만큼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 입의 앞쪽에서 아이스크림을 천천히 녹여 먹으면 된다. 하지만 아이스크림을 과다하게 먹으면 통증뿐만 아니라 배탈이나 설사 등을 일으키는 만큼, 아이들에게 적당량을 먹이는 부모의 지혜가 필요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