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건읍 오남읍 별내면 수동면 입주청소 이사청소



✔ 남양주시 진건읍 오남읍 별내면 수동면 입주청소 이사청소


아파트 빌라 다세대 단독주택 원룸 맨션 모두가능


이사청소 입주청소 주거청소 업체 잘하는곳 가격 비용 추천 대행

문의는 아래로!







✔ 생활노하우

장난감은 그저 모양이 이쁘고 아기들이 원한다고 다 사줄것이 아니라

아기의 발육단계에 맞추어 골라주는것이 중요하다.


- 0~3개월 : 시각과 청각에 자극을 주는 장난감이 좋다.


아기가 한달이 지나면 강한 색채와 가까운 거리의 빛을 볼 수 있게 된다.

생후 1개월이 지나면 비로소 물체를 응시하게 되는데, 이 때 처음으로 마련해 주어야 될 장난감이 바로 모빌이다. 색의 대비가 확실한 모빌을 준비한다면 아기가 훨씬 더 흥미있어 할것이다.

그리고 청각에 자극을 주는 딸랑이나, 촉감이 부드러운 장난감등을 만지게 해주면 좋다.


- 3~6개월 : 손과 입으로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장난감이 좋다.


6개월이 된 아기는 혼자 앉을 수도 있고 사물에 다가가 기어오르기도 한다.

이때는 커다란 블록이나, 링쌓기 등으로 아기가 일정한 모양을 만들고 다시 허물고 하는 과정을 반복하게 해주면 민첩성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이 시기에는 목욕하는 것도 좋아하므로, 물놀이 매트나 물에 뜨는 인형도 좋아할 것이다.



-12개월~만 2세 : 상상력을 자극하는 장난감이 좋다.


발육이 빠른 아기라면 12개월을 전후로 혼자 걸을 수 있다.

15개월이 지나면 계단을 올라갈 수 도 있고, 공을 들어올려 던질수도 있다.

그리고 크레파스등을 쥐어주면 처음에는 마구잡이로 그리다가 나중에는 선을 그을 수 있을 정도가 된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무엇이든 움켜쥐고, 던지고, 비틀고, 질질 끌고, 입에다 갖다 대기를 좋아한다.

그러므로 아기에 대한 각별한 주위가 필요하다.

손수레나 자동차 장난감이 가장 좋고, 찰흙이나 모래, 실로폰이나 장난감 바이올린, 소꼽놀이 등이 잘 맞다.


의사선생님은 아기의 질병상태와 약의 효과 등에 따라 어떤 약을 어느 정도 먹일 것인가를 결정하므로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마음대로 판단하여 약을 사용하는 것은 절대로 금한다. 

약을 잘못 사용하게 되면 효과가 없을 뿐 더러 때로는 해로운 작용이 나타나는 수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약을 먹일 때는 손을 씻고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 시간과 분량이 틀리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약을 먹인 다음에는 잘 관찰하여 조금이라도 이상하 게 보일 때는 즉시 의사선생님에게 연락을 하여 한다. 먹다 남은 약은 곧 사용하지 않으면 효력이 약해지므로 시간이 오래 경과한 후에는 먹이지 않는 것이 좋다.


☞ 물약을 먹일 때


물과 설탕을 가미해 약간 달게 해서 아기의 구미에 맞도록 하여 작은 숟갈로 조금씩 먹인다. 

만약 싫어하며 먹지 않으려고 할 때는 아기를 눕히고 머리를 한쪽으로 돌리게 한 다음 엄지손가락과 가운데 손가락으로 양볼을 꼭 누르면 입이 벌어지게 되므로 이 때 재빠르게 입속 깊이 숟갈로 약을 집어넣으면 삼켜 버리게 된다. 

만약 삼키지 않고 물고만 있을 때는 약을 다 삼켜 버릴 때까지 양볼을 누르고 있어야 한다.


☞ 가루약을 먹일 때


먼저 1회분을 물1숟갈에 잘 타 이겨서 물약과 같은 요령으로 먹인다. 

다른 한가지 방법으로는 1회분의 가루약에 물이나 꿀을 약간 섞어 반죽을 해서 반연고 덩어리로 만들어 아기의 입을 벌리게 한 후 깨끗이 씻은 다음 손가락으로 아기의 한쪽 볼 안에 바른 다음 물이나 주스를 주어 넘기도록 한다. 

약을 싫어할 때는 쨈이나 바나나를 짓이긴 것 등 부드럽고 삼키기 쉬운 음식물과 섞어서 먹이는 방법도 있다. 이럴 때의 주의할 점은 우유나 미음 같은 늘 먹는 것에 약을 타서 먹이게 되면 다음에 우유나 미음을 먹일 때고 약이 들어있는 줄로 알고 먹지 않으려 들게 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출처 :   진건읍 오남읍 별내면 수동면 입주청소 이사청소 전문 퍼팩트 크리닝 공식 블로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