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산동 반월동 반정동 황계동 입주청소 이사청소


✔ 화성시 기산동 반월동 반정동 황계동 입주청소 이사청소 고객후기




아파트 빌라 다세대 단독주택 원룸 맨션 모두가능


이사청소 입주청소 주거청소 업체 잘하는곳 가격 비용 추천 대행

문의는 아래로!







✔ 생활노하우

보통 사용하는 알루미늄 냄비에 왠지 때가 남은 듯한 검댕이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검댕은 세제따위로는 좀처럼 닦이지 않는다. 
냄비에 사과껍질과 물을 함께 넣고 잠깐 끓이면, 사과껍질에 포함되어있는 산의 작용으로 냄비의 검댕이 지워진다. 
사과 대신 귤과 레몬껍질을 이용해도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리창에 묻은 페인트를 제거하려면]

표면이 매끄러운 유리에 페인트가 묻었을 때는 쉽게 지울 수 있지만, 불투명하고 오돌토돌한 유리에 묻은 페인트는 잘 지워지지 않는다. 이럴 때는 손에 고무 장갑을 끼고 못쓰는 칫솔이나 수세미 등에 신나를 묻혀 지워 본다. 그래도 지워지지 않으면 신나를 강용제 타입으로 바꾸어 사용하면 쉽게 지워진다.

[유리 세척제 만들기]

더운 물 1/2L에 백포도주와 식초를 60g정도 섞어서 유리를 닦으면 깨끗하게 닦이면서 광택이 난다.

[유리창은 신문지로 닦는다]

유리창을 닦을 땐 바깥쪽의 더러운 곳을 먼저 닦아내야 안쪽의 얼룩이 잘 보여서 깨끗이 닦을 수 있다. 헝겊을 물에 적셔 더러운 부분을 닦아낸 다음, 신문지로 원을 그리듯이 유리창을 닦으면 반짝반짝하게 잘 닦인다.

[샴푸로 유리창을 닦으면 잘 닦인다]

유리창에 샴푸를 발라 헝겊으로 거품이 일으켜 문지른 다음 마른 신문지로 잘 닦아내면 마치 유리 닦는 약으로 닦은 것처럼 반짝반짝 윤이 난다.

[유리창은 흐린 날 닦는다]

유리창은 가급적 맑은 날 닦지 말고 흐린 날을 택해 닦는 것이 좋다. 맑은 날엔 유리창이 햇빛에 반사되어 흐린 부분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 엔진룸 청소 

엔진룸 아래의 부분을 골고루 씻어주어 차체를 오래 보존하도록 한다. 
봄이 되면 먼저 엔진룸을 손질해야 한다. 겨울동안 시달렸던 차량의 엔진룸은 보통 시꺼먼 기름먼 지로 덮여 있기 일쑤이다. 보닛(엔진 후드)을 열어보면 엔진본체는 물론 실린더 헤드 커버, 브레이크 부스터등이 온통 먼지투성이일 것이다. 
엔진에 묻어있는 기름때를 수시로 제거하지 않고 오래 방치해 둘 경우 두껍게 뭉쳐 굳어버린다. 엔진의 기름때는 먼지가 많이 쌓이는 좋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기름때가 넓고 두껍게 낄수록 많은 손질이 필요하다. 
엔진이 충분히 식은 후에 세탁용 연성세제를 묻힌 헝겊 등으로 부드럽게 닦으며 기름때를 제거하면 된다. 
특히 겨울철 운전 시에는 창문을 거의 열지 않기 때문에 엔진룸의 먼지가 그대로 자동차 내부로 유 입되게 마련이다. 운전자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엔진룸 청소에 게으르지 말아야 한다. 

◆ 와이퍼 블레이드 청소 

와이퍼, 라디오 안테나, 문 등은 겨울에 쉽게 고장이 나는 부위이다. 얼어붙은 와이퍼를 움직이다보면 이음새가 느슨해진다. 이음새 부위를 더운물로 조금씩 녹인 후 사 용하고 늘어났으면 이를 조여준다.
또 유리 손상을 막기 위해 와이퍼 블레이드에 쌓인 먼지, 눈 등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 제거할 때 마른걸레로 하면 유리에 흠집이 생긴다. 물을 뿌려가면서 걸레질해야 한다. 

◆ 라디오 안테나 청소

라디오 안테나는 접힘이 완전치 못한 경우가 많다. 이를 그대로 방치하면 플라스틱 기어 부분이 손 상되므로 완전히 뽑아 먼지를 마른걸레로 턴 후에 깨끗이 닦는다. 그리고 윤활제를 뿌려 부드럽게 한 후 작동 시켜야 한다.






출처 : 기산동 반월동 반정동 황계동 입주청소 이사청소  전문 퍼팩트 크리닝 공식 블로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